디펜스 게임의 폭군이 되었다
장르: 판타지
타워디펜스&던전오펜스 RPG 누구도 클리어하지 못한 난이도로 게임의 엔딩을 봤다. 그런데 정신을 차리니 게임 속이다. 그것도 공략이 불가능한 튜토리얼 스테이지다. "반드시 클리어해 주마, 이 거지 같은 게임……!"
개인적 감상 : 이세계에 빠지면 먼치킨이 되는 다른 웹툰들과는 다르게 상당히 힘겹게 난관을 극복해냅니다. 일반적인 타워디펜스 게임에서 RPG 요소가 추가되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798182
일신상의 이유로 잠시 휴재합니다
장르: 액션
내 이름은 유일신. 삼류 웹소설 작가이다. G급 헌터 판정을 받고 현타가 올 때쯤 발견한 이상한 게임 어플 하나. 게임 속 세상을 구하고 얻은 신의 능력을 현실에서도 쓸 수 있게 되는데, 어딘가 모르게 조금 이상하다? 자꾸만 늘어나는 내 신도들과 수많은 퀘스트. 이런 와중에 웹소설은 언제 쓰라고! 일신상의 이유로 휴재... 아니, 연재 시작합니다.
개인적 감상 : 주인공이 현실에서 초월적인 힘을 얻으면서도 이계을 넘나들며 적들과 싸우는 내용입니다. 먼치킨 내용이지만 성장물이기도 해서 뇌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801449
별을 품은 소드마스터
장르: 판타지
기사를 동경하는 슬럼가의 부랑아 블라드. 검은 벼락을 맞는 사고 이후부터 들리기 시작한 누군가의 목소리와, 어느 날 갑자기 등장한 푸른 달빛의 기사가 블라드의 세계를 산산조각내면서 뒷골목 소년의 삶이 송두리째 변하기 시작하는데... 높디높은 밤하늘에 있지 않더라도, 아무도 보지 못하는 곳에 떨어져 있더라도 스스로가 빛나기를 원한다면, 그렇다면 그것은 별일 것이다.
개인적 감상 : 판타지 물이지만 회귀하거나 이세계로 빠지는 것이 아닌 정통 판타지물 입니다. 주인공도 막연하게 먼치킨이 아니라 조금씩 성장하고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면서 이야기가 확장하는 구조인데요.
처음엔 쉽게 생각했는데 점점 읽어갈수록 대서사시의 초입에 들어선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짜임새 있는 스토리의 작품을 원하신다면 강추입니다.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816809
초인의 시대
장르: 액션
지구에 근원 모를 괴물들이 출현하고 그들을 제압하는 '초인'들 또한 등장한다. 정체불명의 괴물과 초인, 바야흐로 '초인의 시대'가 도래한다!
개인적 감상 : 초인들과 괴물들이 싸우는 굵게 보면 단순한 이야기인데, 그 안에 오밀조밀한 에피소드와 흐름이 있습니다. 또 아군이 초인이기 때문에 너무나 강력하지만, 괴물들 또한 '이거 초인들이 이길 수 있나?' 싶을 정도로 미친듯한 파워를 자랑해 이야기를 쉽게 가늠할 수 없게 만들어 놨습니다.
이야기가 상당히 진행되었음에도 끝이 보이지 않는데요. 연재도 상당히 오래한 편이라 아직 보지 않으셨다면 몰아서 정주행 추천합니다.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730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