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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생활일반

MZ세대 인기 과자 (꼬북칩, 먹태깡, 노가리칩, 약과)

by hwansang62 2024. 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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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과자들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꼬북칩:
오리온의 대표 스낵으로, 네 겹의 바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맵·단·짠·고(맵고, 달고, 짜고, 고소한)' 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어 2023년 120억 원의 수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구글, 넷플릭스 등 글로벌 기업 본사 직원 스낵바에도 입점되었습니다.

 

먹태깡:
농심에서 출시한 안주 컨셉의 과자입니다.
먹태(말린 먹장어)를 과자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성인 취향을 겨냥했습니다.

 

노가리칩:
롯데웰푸드에서 출시한 안주 컨셉의 과자입니다.
노가리를 과자로 만든 제품으로, 먹태깡과 함께 '안주과자' 트렌드를 이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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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과자의 현대화:
약과, 꿀떡 등 전통 간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들이 MZ세대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쌀과자, 김부각 등도 새로운 포장과 마케팅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프링글스 한국식 숯불갈비맛:
프링글스에서 2024년 2월에 출시한 한국식 숯불갈비맛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간장, 양파, 마늘 분말이 들어가 한국식 숯불갈비의 단짠단짠한 맛을 잘 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안주과자:
주로 성인들이 즐기던 안주를 과자로 만든 제품군입니다.
MZ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SNS에서 '챌린지' 형태로 공유되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자들의 인기 요인

노스탤지어: MZ세대가 어릴 적 먹던 과자나 전통 간식에 대한 향수를 자극합니다.

새로운 경험: 안주를 과자로 만드는 등 신선한 아이디어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SNS 공유: 독특한 과자들이 SNS에서 화제가 되며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품귀 현상: 일부 제품의 경우, 구하기 어려워지면서 오히려 더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저출산으로 인해 아동 소비자가 줄어들면서, 과자 업계가 성인 소비자를 타겟으로 하는 전략 변화와도 맞물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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