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즈 커피 광고모델로 활약중인 BTS 뷔(V)
BTS의 뷔가 홍보 모델로 활동하면서 컴포즈 커피의 앱 누적 가입자가 기존 930만 명에서 현재 1220만 명으로 약 290만 명이 증가하며 '뷔 효과'를 증명했다.
컴포즈커피는 뷔를 신규 브랜드 모델로 선정한 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광고 촬영 현장 인터뷰 영상을 공개 했다. 영상에서 뷔는 자신이 좋아하는 음료 메뉴에 대한 질문을 받았고, 예전부터 유자티를 즐겨 마셨다"고 답했다. 발언이 공개된 후 이틀 동안 '유자티'의 판매율은 전년 동기간 대비 72% 상승하며 매출이 급증해 뚜렷한 광고 효과를 보였다.
이외에도 군복무 중인 뷔가 컴포즈 커피를 방문한 영상도 공개되면서 광고모델로서 브랜드를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최근에는 컴포즈 커피의 '캔디소다 밀크쉐이크'를 들고 찍은 광고 사진을 공개하며 프로모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 BTS 및 뷔의 팬들 뿐만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컴포즈 커피 또한 방탄소년단(BTS)의 그라운드 행사 ‘2024 페스타(FESTA)’에 참여해 현장을 방문한 관객들에게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였다. 뷔를 광고모델로 기용한 만큼 팬들과 밀착하여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컴포즈 커피의 매출액은 2022년 737억 5,526만원에서 2023년 888억 6,160만원으로 20.5%가 증가하였다. 신규 가맹점 수도 꾸준히 늘고 있어 그 성장세가 두드러질 전망이다. 컴포즈 커피 외에도 메가 커피가 인기 여자 아이돌인 잇지(ITZY)를 광고모델로 채용했던 적이 있다. 저가커피 시장의 홍수 속에서 어떤 브랜드가 어떤 광고모델을 통해 얼마나 효과를 볼지 또 얼마나 성장을 할지 기대되는 대목이다.
저희 동네에도 컴포즈 커피가 1~2군데 있는데 뷔 덕분에 한두번 더 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지금은 계약이 끝난건가 홈페이지에 새로 뜨는 홍보물에 전혀 뷔가 쓰이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