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도 인기 있는 아일릿 Magnetic
4세대 후발주자로 나와 단숨에 차트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아일릿의 Magnetic 입니다. 이미 한국 차트는 물론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과 빌보드 200,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 100에 오르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그런 아일릿의 Magnetic이 일본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서 그 인기를 다뤄 보고자 합니다. 곡 자체가 워낙 아기자기 하여 일본에서도 인기를 끌 것이라고 예상은 했으나 그보다 더 좋은 상당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누적 스트리밍 1억회를 돌파
아일릿의 Magnetic은 지난 6월 12일 발매후 11주 만에 누적 스트리밍 1억회를 돌파했는데요. 일본내에서 여성그룹 사상 최단기간이라고 합니다.
오리콘 스트리밍 랭킹 TOP5 유지
그에 이어 오리콘 스트리밍 랭킹 6월 3주차에서 670만 스트리밍으로 순위가 상승한 5위를 차지해 인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틱톡에서도 인기곡인Magnetic
한편 빌보드 재팬 TikTok Weekly Top 20에서는 4위를 차지했습니다. X에서도 Magnetic의 댄스를 연습하는 영상이나 클럽에서 Magnetic을 믹스하여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종합하면 일본에서 아일릿의 Magnetic이 듣는 음악일 뿐 만 아니라 참여하는 즐기는 음악으로서 상당한 인기를 보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7월 1일 일본 CDTV 라이브!라이브! 2시간 반 스페셜에서는 뉴진스와 함께 아일릿의 출연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Magnetic을 부를 예정입니다. 아일릿의 경우 일본 반응이 빠르게 온 편이라 데뷔 이후 일본방송에 조금씩 출연중 입니다. 미래에는 일본에서도 싱글을 발매할텐데요. 끊임없이 KPOP을 개척해나가는 걸그룹들의 미래가 기대됩니다.